검색어 입력폼

[시사] 원정출산에 대한 시각

등록일 2004.06.1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 들어가며
- 첫 번째 의견
- 두 번째 의견
- 정리하며

본문내용

-들어가며

원정출산을 떠나는 임산부들이 부유층뿐만 아니라 중산층까지 확산되고 있어 사회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임산부들은 주로 태어날 2세들의 교육문제 등을 이유로 들고 있으나 남자아이의 경우 병역문제 등이 가장 큰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5월 26일자 LA타임스에 따르면, 원정출산으로 태어나는 한국 아기들은 5000여명. 이 수치는 괌, LA, 뉴욕, 하와이, 보스턴 등지의 병원을 이용한 원정출산 산모들을 합친 결과이며 이는 연간 한국 신생아의 1%에 이른다고 한다.
또 친척이나 친구 집 등에서 출산하거나 유학, 연수, 해외 지점 발령 기간에 맞춰 출산하는 한국인 산모를 감안할 때 실제 원정출산의 숫자는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원정출산 전문 여행사들은 “정확한 통계는 알 수 없지만 보도된 숫자가 심하게 과장된 것 같지는 않다”면서 “특히 이회창씨 며느리 파문이 보도된 이후 원정출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희망자가 대폭 증가했다"고 말했다.
여행사와 연계된 한국인 숙소에는 늘 2~3명이 출산을 기다리고 있으며, 강남 P여행사의 출산여행상품은 현재 8월까지 예약이 모두 끝난 상태라고 한다.
또한 특정 계층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원정출산에 일부 중산층들이 가세하면서, 최근 전문사이트가 생겨나고 원정출산 방식과 비용 등을 안내해주는 책자가 출간되는 등 서비스 업체까지 생겨나고 있다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