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문학] 위대한 게츠비에 관한 생각들

등록일 2004.06.1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 게츠비에 관한 자료 많은 도움들 줄 것입니다 *

목차

* 위대한 게츠비에 관한 여러 생각들
* 주제에 대하여
* 각 상황에 대하여
* 인물에 대하여

본문내용

이 작품은 일인칭 소설로 닉 캐러웨이라는 청년의 서술로 시작된다.
야심에 가득 찬 주인공, ‘개츠비’는 꿈에 그리던 아름다운 여인 ‘데이지’를 만난다. 하지만 불같은 사랑도 잠시, 전쟁은 이들의 사랑을 갈라놓고 개츠비는 사랑하는 여인을 남겨두고 전쟁터로 간다. 그리고 그렇게 시작된 그의 사랑은 5년이 흐른 뒤, 다른 남자의 부인이 된 데이지와 해후하면서 다시 이야기는 전개된다.
개츠비는 물질적인 풍요 속에서도 데이지라는 여자, 즉 오로지 하나의 이상만을 실현시키기 위해 모든 열정을 다 바치는 이상주의적인 인물이다. 그러나 시대 상황은 그의 이상을 받아들이지 않고 그는 좌절하고 만다.
이 소설의 마지막 구절을 보면 개츠비의 이상에 대한 동경이 잘 나타나 있다.
“내일이 되면 우리는 더 빨리 달릴 것이고, 더 멀리 팔을 뻗을 것이다. 그 어느 해맑은 날 아침에……. 그렇게 우리는 과거 속으로 끊임없이 밀려가면서도, 흐름을 거스르며 배를 띄우고, 파도를 가르는 것이다.”

이 소설은 한 마디로 말하자면 비극적이고 허무한 사랑 이야기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를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을 읽고 싶어할 것이다. 그리고 왜 그렇게 하루키가 ‘개츠비, 개츠비’ 했는지 이해할 것이다.
또한 이 소설은 영화로도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특히 주인공인 개츠비 역을 맡은 로버트 레드포드는 이 영화를 계기로 스타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이 소설을 읽고 나면 ‘사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될 것이다. 아마도 간절하고 애틋한 사랑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더 큰 감동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