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무실에서 지켜야 할 예의범절

등록일 2004.06.09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교생나가서 제가 쓴 짧은 단상입니다 레포트에 참고하시려고 준비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이 살아가면서 가장 어려운 것 중에 하나가 인간관계라고 생각된다. 하나님으로부터 각 달란트를 받은 개인이 그들이 가지고 태어난 성격에 따라 형성된 가치관에 의해 인생을 영위하기 때문에 개인이 어떠한 상황에서 느끼고 행동하는 것은 반드시 충돌되게 마련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교사라는 직업은 인간이 인간을 교수하는 직업으로 다른 직업보다 더 많은 인간관계를 만들어 내기에 그러한 직업 역시 매우 어렵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교사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만든 조그마한 휴식처가 바로 교무실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이러한 선생님들의 보금자리의 교무실에서 필요로 하는 예의 범절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교사들이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칠까? 라는 물음에 대답 못지 않게 중요한 문제이다. 그렇다면 과연 교무실에서 지켜야 할 예의범절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첫째 인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사라는 것은 인간과 인간 더 나아가 교사들끼리의 하나의 말없는 대화라고도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즉 교무실에서는 서로 친한 선생님 들 뿐만 아니라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을 것이다. 여기서 인사라는 것은 전자의 경우를 더욱 돈독하게 하는 한편 후자의 경우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