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잭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등록일 2004.06.08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1. 저자소개
2. 서평
3. 핵심Point
4. 추천사
5. 잭 웰치 어록

3. 결론

본문내용

GE의 CEO로 취임한 이후 GE의 시가총액을 40배 가까이 키웠고 5년간 11만 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한 잭 웰치는 언론으로부터 '중성자탄 잭'으로 불리는 등 찬사와 비난이 엇갈린 관심을 받아왔다. 그런 잭 웰치가 직접 썼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이 책은 부제처럼 기업경영이라는 끝없는 도전에 관해 쓴 흥미롭고 열정적인 책이다.
관료적이고 보수적이었던 비대한 공룡 GE를 변모시켜 기업의 시장가치를 120억 달러에서 4,500억 달러로 끌어올린 잭 웰치는 '경영의 신'으로까지 불리운다. 그런 까닭에 그 동안 잭 웰치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그의 경영철학이나 GE 혁신 과정에 관해 쓴 책들은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잭 웰치가 기업경영에 대해 직접 쓴 최초의 책이라는 점에서 이전의 책들과 다르게 볼 수 있다.
잭 웰치가 스스로 쓴 만큼 어머니에게서 많은 영향을 받은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여 GE에 입사한 과정, 마침내 CEO가 되어 단행한 여러가지 개혁들이 상세하게 나와있다. 비즈니스와 인생 모두에 걸쳐 승리했던 순간, 처참했던 실패의 순간들이 함께 이 책에 실려있다.
642PAGE의 책안에는 잭의 지난 날들을 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하지만 잭의 능력으로 자신의 지난날들과 앞으로 경영을 꿈꾸는 젊은이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이 한권의 책에서 배울점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