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 벤처기업의 현황 결과 부분에 적용할 만한 기사

등록일 2004.06.0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제가쓴 한국 벤처기업현황과 문제점에 관련된
최근기사내용입니다.
결론 부분에 쓰시면 좋을듯합니다.

목차

1.벤처육성촉진지구 제도 개선 배경
2.[정보통신 미래모임]벤처의 새로운 모습을 말한다
3.[위기의 코스닥시장-줄어드는 벤처 지원정책] 벤처 엔진 꺼지자 코스닥 ‘추락]
4.[벤처포럼]활기찬 중소·벤처기업을 기대한다

본문내용

벤처육성촉진지구 제도 개선 배경
[전자신문 2004-06-07 10:00]

‘벤처 인프라도 구조조정에서 예외가 될 수 없다.’
지난 2000년 이후 벤처 산업의 근간이 돼 온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원 사업이 시험대에 오른다.
이는 지난달 중기청이 창업보육센터(BI) 지원사업의 사후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힌데 이어 나온 고강도 벤처 인프라 구조조정 방침이어서 지자체별 벤처 육성 사업에 만만치 않은 파급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사업 제도개선 왜 하나=중기청은 현행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가에 따른 옥석가리기 절차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시행돼 4년째를 맞고 있는 촉진지구 사업은 현재까지 투입된 예산만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총 2000여억원에 달한다.
이를 통해 그간 벤처지원센터 건립은 물론 공용장비 구입 지원, 각종 지방세 지원 혜택 등을 통해 지역별 벤처기업 생태계 구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해 왔다.
하지만 중기청은 지난 3월부터 2개월에 걸쳐 실시한 사업 종합 평가 결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적지않은 문제점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기청 서승원 벤처지원과장은 “일례로 많은 지자체들이 이 사업을 산자부 등 정부부처가 주관하는 대규모 사업의 부가사업쯤으로 인식, 사업을 소홀히 하고 있는 사례가 곳곳에서 드러났다”고 말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