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성과 정치, 미의 기준] 여성과 정치(역사적, 사회적으로 변화하는 미의 기준)

등록일 2004.06.07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여성과 정치 수업 받을때..한 리폿입돠...
당연히..학점 A+ 받았구욤...
흥미도 있어서 진지하게 수업 들으면서 리폿도 즐겁게 했습니다.
유용하게 쓸수 있을껍니당~~~마니 마니 퍼가세요~^^;;

목차

▶서론
미(美)란 무엇인가

▶본론
미의 변천사

▶결론

본문내용

미(美) 미ː(美)1[명사]
1.아름다움.
¶자연의 미. ↔추(醜).
2.철학에서, 감성과 이성의 조화·통일에 의하여 순수한 감동을 일으키는 것.
3.성적 평가 기준의 하나. 수·우·미·양·가의 다섯 등급으로 가를 때의 셋째.

미(美)의 개념 : 좋은 것과 쓸모 있는 것
미(美)나 아름다움에 대한 의미는 명료한 정의를 내리기가 힘들다. `미(美)란 쾌감을 동반한 하나의 감정'이라고 과학적인 정의를 내린다 해도 미(美)의 정체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다 그러나 미(美)의 어원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아름다음의 근원과 개념이 무엇인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중국의 미(美)는 `미대식감야(美大食甘也)'라 하여 `먹음직스러운 것'이나 '맛이 좋은 것(미각적으로 좋은 것)'이나 `미여선동(美與善同)' 이라 하여 '희생심'과 같이 도덕적인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은 아름답다라는 말은 `한 아름처럼 두팔 가득 차는 풍부한 촉감'에서 왔다는 국문학자들의 견해와, `앎, 즉 지(知)의 정상'과 관련이 있다는 미술사가 고유섭씨의 해석이 있다. 또한 야나기 무네요시(柳宗悅)씨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가련함과 연관시킨다. 일본은 `사랑, 애착 등의 숙지감정', `깨끗하다'라는 말이 아름답다는 말로 널리 쓰여 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