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중부유럽] 중부유럽의 축제

등록일 2004.06.07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A+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선 과제를 하면서 나도 관심을 갖고 흥미 있게 조사하기 위해서 이런 주제를 택했다. 나에게 외국의 축제는 정말 흥미진진하고 이색적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지만 중부유럽의 국가들의 축제는 관심을 갖고 지켜본 일이 없었던 것 같다. 중부유럽의 사회와 문화란 이 수업을 들으면서 무엇보다 저 나라들의 축제는 어떨까라고 많이 생각해왔었다. 특히 중부유럽이 서유럽과 동유럽의 문화의 혼합지대라고 하니 그 문화가 어떻게 융합되어 어떤 문화, 즉 축제를 낳았는지 관심이 갔다.

먼저 체코의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체코의 축제 중 ‘프라하의 봄 오월 음악 축제’가 가장 대표적인 축제이다. 이 ‘프라하의 봄 오월 음악 축제’라는 축제의 제목이 인상적이다. ‘프라하의 봄’이라는 말은 2차 세계 대전 이후 민주주의에서 전체주의로 변화하였고 겨울이 찾아오게 된 체코에 개혁주의자 두브체크가 개혁주의자들의 입장을 받아들이면서 조금씩 자본주의의 요소를 들여온 시기를 일컫는다. 이 ‘프라하의 봄’이라는 말이 널리 쓰이고 축제의 이름으로도 남아 기리는 것을 볼 때 체코인들에게 이 잠깐이지만 따뜻했던 봄을 기억하고 되찾고자 하는 체코인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