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학] 우리나라교육의 문제점

등록일 2004.06.06 파일확장자훈민정음 (gul)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신다면 영광이죠^^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작년에 우리 나라는 제 7차 교육과정을 실시 하였고, 내년에 수능 시험을 보는 현재 고등 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처음으로 제 7차 교육과정에 입각한 수능 시험을 보게 된다.
현재까지 우리 나라의 매우 자주, 매우 많이 변화하는 교육 제도에 의해 우리 나라 학생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 제도에 적응하기도 어려운 실정이다. 나도 이러한 과정을 겪어 왔으며, 현재 나의 동생도 겪을 예정으로 관심을 갖고 걱정을 하며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입장이다.
교육 제도가 바뀌면서 달라진 것은 사교육비의 부담이 더 증가된 것 밖에는 없는 것 같다. 나는 강남의 소위 '팔학군' 이라고 불리는 곳에 산 적이 있다. 그리고 지금도 교육열이 뜨거운 분당에 살고 있다. 그러나 나는 특별히 학원에 다녀 본 기억이 별로 없다. 고작 다녔던 학원이라고는 내가 배우고 싶어 했던 피아노 학원 이라던가, 내가 취약했던 수학을 위해 다녔던 수학 학원이 전부이다. 부모님은 학업은 학원보다는 자신의 능력이나 의지의 영향이 더 크다고 믿으셨고, 나 또한 학원의 필요성을 그다지 크게 느끼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러나 지역 탓인지 주위에는 3~4개의 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이 대부분 이였고, 집안 형편이 여의치 않은 가정의 부모들은 자식의 학원비를 벌기 위해 맞벌이, 심지어는 남의 집 파출부까지도 나가고 있는 실정이였다. 그러나 과외나 학원을 다닌다고 하여 특별히 잘하는 학생은 없었던 것 같다. 과외나 학원을 다니는 이유는 거의 다 비슷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