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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형 인간] 아침형인간 성공기

등록일 2004.06.06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자신만의 스타일로 아침을 창조한 7인의 성공 비결
『아침형 인간 성공기』 -사이쇼 히로시-

지금 사회 곳곳에서 자기계발과 관련된 많은 각종 서적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 책 또한 그러한 부류의 책이라는 선입관을 갖고서 읽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리 많지 않은 분량임에도 간략히 아침형 인간으로서의 모습을 제시 하여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실패한 많은 사람들에게 일정한 표본을 제시해주고 있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하루를 일찍 시작한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그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를 모르고 있었으나 현실적으로 유연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었다.
이 책은 우선 크게 세부분으로 나뉘어 져있다. 편역자의 내용이 첨부된 파트1과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낸 아침형 인간으로서 성공한 모습을 보인 6명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주일에 하루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인간이라고 하여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주고 있는 파트3이다.

◦ 짧은 수면 시간의 신비
통계적으로 6~9시간정도 잠을 잔다는 사람들이 88.4%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4시간30분 정도의 수면으로도 충분하다고 하며 매우 조금 자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적은 시간을 수면하고도 건강은물론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의 비밀은 넌렘 수면 시간의 길이에 있다. 잠을 많이 자는 사람과 적게 자는 사람을 비교해 보면 전체 수면시간은 3시간 이상 차이를 보이지만 넌렘수면의 차이는 거의 없다.
◦ 점심시간에 졸리는 것은 정상
인간은 자고 싶다는 충동을 하루 24시간 중 두 번정도 느낀다. 첫 번째는 밤에 잠을 잘 때이며 두 번째는 가장 숙면을 취하는 시각을 기준으로 12시간이 지난 후이다. 환경이 허락된다면 가능한 이 졸음에 순응하여 낮잠을 자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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