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화산업] 명품에 관하여...

등록일 2004.06.06 한글파일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명품의 사전적 정의는‘뛰어난 물건이나 작품' 이다.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이나 19세기 골프 클럽의 명장인 영국의 휴 필립이 평생에 100개밖에 만들지 않았다는 골프 퍼터처럼 예술적 가치와 희소성을 지닌 작품을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명품’하면 으레 샤넬, 루이뷔통, 에르메스 등 유명 럭셔리 브랜드를 떠올린다. 최근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88%가 ‘명품=고가품’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명품으로 구치를 꼽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이들 특히, 젊은 여자라면 누구나 한법씩 명품을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아마도 그러한 물건을 가지고 있으면 왠지 남들보다 잘나보이는 것 같아 우월감도 느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젊은 여자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들도 명품을 산다는 소문아닌 소문이 공공연하게 들리고 있다. 젊은이들의 세상인 사이버 스페이스 안에서도 이 명품 열풍은 여전히 식을 줄을 줄을 모른다. 지금 다음 카페에 명품이라는 단어를 치면 2600개가 넘는 명품 카페들이 있다. 일단 명품 브랜드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