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구본형의 '나'-구본형의 변화 이야기를 읽고

등록일 2004.06.04 파일확장자텍스트 (txt)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구본형의 '나'를 읽고 직장생활에 대한 감상과 더불어 독후감을 적어 보았습니다

목차

1000자로 되어 있음.

본문내용

이책은 평범한 개인의 일상사를 소재로 좋은 글을 풀어낸 책입니다. 저자는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한국에서 나고 자라서, 대학을 졸업하고 좋은 직장에 들어가서 샐러리맨으로 일을 했습니다. 그리고, 십수년이 흐른 뒤-저자는 아마도 94년 도라고 말합니다-그때부터 무언가 변화를 꿈꾸기를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저자는 매일 새벽 2시간동안 글쓰기를 합니다. 마침내, IMF를 전후해서 좋은책 두권을 세상에 내놓게 됩니다. 우리가 친숙히 알고 있는 구본형이라는 책의 저자가 된 것입니다.
아마도, IMF를 전후해서 변화된 우리사회의 상황과 그의 글들은 아주 잘 호흡이 맞았습니다. IMF전까지만 해도 상대적으로 중요시되지 않았던 부분과 잊고 살았던 부분에 대한 것들을 그의 글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나 반가운 글이었고, 맘에 와 닿는 글들이었던 것입니다.

이책도 그동안 저자의 인생경험과 세상에 대한 관조후에 나온 재미있는 책입니다. 개인의 삶에서 중요한 이것저것-가령 가족, 일, 직장, 건강 등등-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글을 풀어 냈습니다. 가장만족스러웠던 점은 저자의 개인적인 10년간의 결산인 글쓰기를 보고있노라면 나도 나의 10년간의 결산을 글쓰기를 통해서 해보고 싶다는 맘을 들게 해준것이 었습니다. 그 누가 우리 일상생활의 경험과 편린들만 가지고도 이렇게 좋은 책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할수 있겠습니까?

참고 자료

구본형의 '나'-구본형의 변화 이야기를 읽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