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글 독후감] 경복궁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4.06.0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복궁을 직접다녀와서조선왕조 실록의 세계 책을 참고하여 썻습니다 많은 도움 받으시길..^^에이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정말 오랜만에 경복궁을 간 것 같다. 광화문은 2002년 한국 ․ 일본이 공동 개최한 월드컵 때 보았지만, 경복궁 안으로 들어간 것은 중학교 3학년 때 이후 처음으로 간 것 같다. 그 당시에는 경복궁이 공사중인 관계로 제대로 볼 수 없었다. 내 기억 상으로는 경복궁을 제대로 본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우리는 선생님과 함께 광화문과 흥례문 사이에서 만났다.
우선 경복궁은 조선왕조의 정궁으로서 이성계(태조) 4년에 분위기 쇄신을 위해 1395년에 창건되었으나, 선조 25년, 임진왜란때 대부분의 건물들이 불에 타 없었졌고 그후로 273년간이나 재건되지 못하다가 1868년, 고종 5년에 들어와 창건당시의 규모로 복원되지만 고종 32년 (1895)명성황후가 건청궁에서 일본인들에 의해 시해되고, 이듬해 2월 아관 파천이 일어나 고종이 거처를 덕수궁으로 옮기면서 왕궁으로서의 기능은 상실하고 말았다. 그러나 경복궁에는 아미산과 향원정등의 전형적인 궁중후원을 비롯해 근정전, 경회루등의 웅장한 건축물들이 들어서 있어 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조선왕조 정궁으로서의 면모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참고 자료

조선왕조 실록의 세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