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지리] 향수와 와인을 통해 본 프랑스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4.06.01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프랑스의 지리적 특성
2. 향수를 통해본 프랑스
*향수의 역사
* 프랑스 향수의 발달 배경
* 현대 프랑스 인들의 의식구조
*향수문화를 통해본 프랑스 인들의 기지
3. 와인을 통해본 프랑스
* 와인이란?
*와인의 역사
* 프랑스 와인의 발달 배경
*와인을 통해본 프랑스 인들의 기지

Ⅲ. 결론

본문내용

문화와 예술의 나라 프랑스

( 서론 )
‘프랑스’ 라는 나라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과연 어떤 나라일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패션, 문화, 예술, 향수, 포도주,... 등과 같은 단어들을 쉽게 떠올릴 것이다. 이처럼 프랑스는 다양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 예술의 나라’ ‘문화의 나라’, ‘아름다움의 나라’로 사람들의 의식 속에 깊이 인식되어져 있다.
아름답고 화려한 샹젤리제 거리를 늘씬하고 세련미가 풍겨나는 한 여성이 한 손에는 강아지를, 다른 한 손에는 유명한 디자이너 브렌드가 적힌 쇼핑백을 들고 가는 모습, ......샹송이 흐르는 분위기 있는 카페 야외 테이블에 앉아 여유롭게 한잔의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고 있는 한 남성의 모습..., 백화점 안 진열대에 놓여진 각양각색의 유리병에 들어있는 이름 모를 향수들..., 한잔의 와인과 바게트 빵......
우리가 프랑스라는 나라를 생각할 때 이런 영상들은 자연스레 우리의 머릿속에 그려지게 마련이다. 물론 프랑스인들 역시 문화에 관한 프랑스가 세계를 이끌어 왔다는 것이 모든 프랑스 인들의 솔직한 생각이다. 이는 옳은 말일 수 있다... 왜냐하면 글들은 지극히 일상적인 것을 특별하고 예술적으로 보이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프랑스 문화의 한 부분인 ‘향수’ 와 ‘와인’을 통해 프랑스의 문화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즉, 프랑스 인들이 자신들의 문화를 형성해 과는 과정을 통해 그들의 사고방식과 기질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