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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상

등록일 2004.06.0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달리기의 종류
샤킹-조깅-트로팅-스트라이딩-스프린팅-롱스프린팅
1. 단거리 달리기
- 스탠딩 스타트
- 크라우칭 스타트
-크라우칭스타트의 종류

2. 높이뛰기

3. 포환던지기

본문내용

◈ 샤킹(Shaking)
운동 시작 전과 운동 마무리 시에 가볍게 몸을 풀 때 하는 것. 쉽게 말해서 샤킹은 조깅보다 느리게 실행하는 것이고, 달리기라고 하기보다는 걷기와 조깅의 중간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몸 전체의 힘을 완전히 빼고, 신체 어느 부위에도 긴장감이 없어야 한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워밍업과 쿨링 다운을 할 때 흐느적 거리 듯이 몸을 풀어 주는 달리기 방법이다.

◈ 조깅(Jogging)
조깅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달리기 주법이다. 이것은 샤킹에 비해 조금 더 달린다는 느낌으로 달리는 방법이고, 샤킹에 비해 속도와 팔, 다리의 동작도 조금은 빠르게 하는 것이다. 조깅을 본 운동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 역시 워밍업이나 쿨다운 시에 호흡 조절을 하면서 이용하는 주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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