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 지혜로운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

등록일 2004.05.3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1부에 6개의 장으로 되어있고 2부에는 3개의 장으로 이루어져있다.
1부는 부모, 그 돌이킬 수 없는 영원한 길이라는 제목으로 1장 한국인의 잘못된 자녀 교육신화, 2장 자녀를 그르치는 부모의 모습, 3장 지혜로운 부모의 자화상, 4장 자녀에게 믿음을 주는 부모, 5장 자녀에게 희망을 주는 부모, 6장 좋은 가족이 되는 방법으로 6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2부는 아이야, 너는 아름다운 사람으로 자라라. 라는 제목으로 3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7장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8장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9장 자유로운 아이로 키우기로 나뉘어져 있다.
이 책은 위에서 소개한 것과 마찬가지로 1, 2 부로 나뉘어져 있고 이는 또다시 여러 개의 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장에는 짧은 수필과 같은 형식으로 여러 가지 주제와 이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말하고 있다. 이 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일단 1부에서 1장은 한국인의 잘못된 자녀교육 신화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이 내용으로는 우리가 흔히 하는 말들인 무자식이 상팔자다, 집에 가서 애나 봐라, 우리 애가 친구를 잘못 만났어요, 우리 애가 머리는 좋은데 노력을 안해요, 너 잘되라고 하는 소리야, 하면 된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 등의 주제로 글을 이끌어가고 있는데 위에 나타난 말들은 우리 모두가 자주 사용하고 이러한 말들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사용하는 말들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