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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종류의 트레이닝 방법

등록일 2004.05.31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웨이트, 인터벌, 유연성 트레이닝 방법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웨이트 트레이닝 방법
1) 동적 트레이닝
2) 정적 트레이닝
3) 등속성 트레이닝
2.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
1) 운동 강도와 시간
2) 운동 효과
3. 유연성 트레이닝 방법

본문내용

1. 웨이트 트레이닝 방법
1) 동적 트레이닝
동적 트레이닝은 웨이트 트레이닝 방법중 가장 많이 이용되는 근력 트레이닝 방법으로써 일반적으로 운동 기구등을 가지고 근력 증강의 효과를 얻는 방법을 말한다. 즉, 어떤 물체를 움직이려면 근육은 그 물체를 움직일 수 있을 만한 등장력성 근수축을 발휘하게 되는데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근육에 부를 가하여 반복 운동함으로써 트레이닝 효과를 얻는 것이다.
2) 정적 트레이닝
등척성 근수축을 이용한 근력 트레이닝을 정적 트레이닝이라 하며 이는 고정되고 움직이지 않는 저항에 대항해서 행해지는 근수축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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