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렉서스와 올리브나무를 읽고

등록일 2004.05.30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정말 열심히 쓴 것입니다.

세계화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주저없이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세계화’라는 단어는 나에게 있어서 저 먼 별나라 얘기와도 같은 것이었다. 그 동안 공부하고, 군대가서 몸 건강히 제대하는 것이 목표였던 나에게 복학 후 성큼 다가온 ‘세계화’는 그 동안 내가 세상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들을 뒤흔들기 충분했다. 내가 철모르고 살고있을 중학생 시절에도 세계화는 진행되고 있었다는 걸 알았을 때 난 그동안 올리브나무 속에서만 살아 왔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중학교 2학년때의 어느날로 기억한다. 한참 수업시간에 공부하고 있었는데 장난기가 많았던 한 선생님이 갑자기 우리 교실로 들러오시더니 “야, 니네 다 군대갈 준비 하고 있어” 라고 말씀하시는 거였다. 무슨 소린지 몰라 어리둥절하던 우리에게 “김일성이 죽었단다. 곧 전쟁날거야” 라고 말씀하셨다. 당시에는 정말로 ‘전쟁이 일어나나보다. 우리랑 북한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라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오히려 그 후 남북 정상회담을 하더니 점점 북쪽에서도 자본주의 서서히 물결이 일어나고 있어서 북한의 상류층은 외제차를 타고 유람을 다닌다는 소리까지 들릴 정도가 되었다. 세상에서 가장 폐쇄적인 사회의 하나인 북한에서도 자본주의 물결이 일어날 정도로 세상은 자본주의화되어가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참고 자료

렉서스와 올리브나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