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잉카의 종교

등록일 2004.05.30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Ⅰ. 서 론
Ⅱ. 신
Ⅲ. 와까
Ⅳ. 제관
Ⅴ. 선택된 처녀들
Ⅵ. 제물
Ⅶ. 축제
Ⅷ. 의식
Ⅸ. 결론
Ⅹ.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 세상에는 많은 신들이 존재한다고 믿는 사람들은 대개 다른 종교와 신들에 대해 포용적인 태도를 보인다. 잉카인들은 태양신을 숭배했지만 이 세상에는 많은 신들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들은 이 세상의 수많은 신 중에서 태양신을 특히 숭배한 것일뿐 유일한 신으로 여기지는 않았다.
잉카인들도 스페인인들처럼, 종교의 전파를 그들이 벌이고 있던 침략전쟁의 핑계로 삼았었다. 그러나 유일신교의 한계를 가진 스페인들의 전도 방법이 ‘믿어라 아니면 죽어라’ 하는 식의 무지막지한 탄압과 살육, 그리고 형식적인 개종의 선언에 있었던데 비해, 잉카인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이 믿던 신을 태양신 아래로 끌어들이고, 정복당한 사람들 스스로 태양신이 자기들의 신보다 우월하다는 걸 깨닫게 만드는 방법을 썼다. 그러나 잉카인들도 만약 자기들이 느끼기에 다른 종족들의 신이 태양신보다 강한 신이라고 판단이 되면 그 신을 태양신과 동등하게 또는 보다 상위의 신으로 숭배하는 일도 있었다. 해안지방 원주민들에게 절대적인 숭배를 받았던 빠차까막신과, 띠띠까까호수 주변의 꼬야족들의 신이었던 뷔라꼬차신이 태양신과 더불어 가장 높은 신들로 숭배되었던 점은 잉카인들이 타종교에 대해서 아주 포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예이다.

참고 자료

Ⅹ. 참고문헌

1. 권병조 / 잉카속으로 / 풀빛출판사 (2003)

2. 전규태 / 수수께끼 고대문명 여행 ‘잉카문명의 신비’ / 백문사 (1988)

3. 인터넷 홈페이지
- http://incamaya.hihome.com/frame11.htm (박은영의 마야․잉카의 신비)
- http://myhome.naver.com/donggu89/ (중남미 문화속으로)
- http://www.oldhome.pe.kr/ (잃어버린 문명을 찾아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