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갈매기의 꿈 그리고 교육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4.05.30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들은 각자에게 있어, 생활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가 제일 해 보고 싶은 것을 추구하여, 그것을 완성 시키는 일이다.
그리고 그것은 하늘을 나는 일이었다.

소설 ‘갈매기의 꿈’은 작가 리차드 바크에 의해 1970년 미국에서 발표된 소설이다. 이 이야기에서는 비행에 대한 꿈 그리고 신념을 실현하고자 끝임 없이 노력하는 갈매기 조나단 리빙스턴의 일생을 통해 모든 살아있는 것들의 초월적인 능력을 일깨운 작품이다. 이 소설은 아주 짧고 많은 갈매기의 비행장면이 담긴 사진들이 굉장히 많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읽는 데에는 그리 큰 시간과 노력이 들지 않는 그런 책이다. 게다가 생떽쥐뻬리의 어린 왕자와 비슷한 부분이 있기도 하다. 작가가 조종사 출신이라는 점 그리고 갈매기를 擬人化(의인화)시킴으로써 寓話(우화)의 형식을 취했다는 점이 그 점이다. 그래서 읽기가 더 가벼웠는지 모른다. 하지만 이 작품은 가벼운 책이라고만 생각하고 읽기에는 여기에 담긴 내용은 너무나 크다.
Part One, Tow, Three로 나뉜 ‘갈매기의 꿈’이라는 책은 비행을 꿈꿨던 갈매기 조나단 리빙스턴을 주인공으로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비단 한 갈매기의 이야기가 아닌 나, 아니 더 나아가 우리 모두의 이야기인 것이다. 그 이야기의 본격적인 내용을 이제 우리 모두 함께 날아가 보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