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경제,경영,물류,유통] 맥도날드/패스트푸드의 제국

등록일 2004.05.30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패스트푸드의 제국 독후감 및 맥도날드의 발전과정
물류정책/ 기타 노동조건 및 문제점

목차

★들어가며
★맥도날드의 발전과정
★5만 가지 항목을 담은 매뉴얼
★누가 만들어도 똑같은 맛
★부동산 사업으로 재기
★US스틸을 능가하는 주식 가치 총액
★“생각은 세계적으로, 맛은 지역 입맛에 맞게ꡓ
★체인점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수렴
★패스트푸드의 제국

본문내용

★들어가며

패스트푸드의 제국은 오늘날 우리의 입맛은 물론 식생활과 건강까지 지배하고 있는 거대 식품산업복합체의 최고 작품들, 즉 햄버거와 프렌치 프라이, 피자 등에 관한 이야기다. 이 책은 패스트푸드 음식점들이 성공을 거두기 시작한 1950년대 미국 서부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시작해 동독 붕괴의 출발점이 되었던 1990년대 동독의 중소도시 플라우엔에서 끝맺는다. 물론 이 책의 여정에서 에릭 슐로서가 쏟아낸 분석과 주장들은 햄버거에 관해 우리가 알고 있던 단순한 상식들을 뒤집어버리기에 충분하다.
패스트푸드가 만들어지는 과정. “연속적으로 쏘아대는 패스트푸드의 광고에는 먹음직한 햄버거와 황금색의 잘 튀겨진 프렌치 프라이가 등장하지만, 정작 이 음식들이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 알려주지는 않는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패스트푸드가 레스토랑의 주방에서 조리된 ‘음식’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것은 평범해 보이는 외관 뒤에 놀라운 기술적 진보를 숨기고 있다. 각 재료는 탈수되고 건조되어 깡통에 담겨진 채 냉동상태로 각 패스트푸드 체인점에 배달된다. 이렇게 배달된 재료들은 공장 조립라인의 원리와 같은 방식으로 조리된다. 훈련된 종업원들은 특정 부분의 조리만을 맡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