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화학] 피부에 대한 자외선의 영향과 미백

등록일 2004.05.30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파워포인트입니다. 그 자체는 정성을 들여만들었습니다. 슬라이드노트에 자료있습니다.

목차

자외선 이란
피부의 구조와 멜라닌
자외선과 멜라닌
멜라닌의 합성
멜라닌의 생성저해

본문내용

멜라닌은 표피의 기저층에 존재하는 멜라닌 세포에서 tyrosine이 효소 및 비효소적 산화반응을 거쳐 생성된다.
두종류의 멜라닌의 화학구조는 차이가 있지만 동일한 신진대사 경로를 통해 발생한다. Melanin 은 tyrosinase에 의해 산화된 tyrosine에 의해 형성되고 Dopa로 변형이 된 후 몇 단계의 변형과정을 거친 후 Eumelanin으로 된다. Pheomelanin 의 합성은 위 과정 중 약간의 이탈이 생기면서 황이 첨가된 아미노산(Cystein, glutathione)이 첨가됨으로서 발생한다.

소위 미백제라고 불리는 것들은 대부분 멜라닌 합성을 억제 하는 역할을 한다.

자외선은 피부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데 자외선에 의해 피부는 늘 손상을 받고 있습니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에는 활성화산소가 발생합니다. 활성산소는 피부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제로 이런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합니다.

비타민 C는 진피의 주성분인 콜라겐합성에 보조역할을 합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 주름 개선과 예방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비타민 C의 효과는 미백작용입니다. 표피의 멜라닌세포의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산화된 멜라닌을 환원하여 색을 밝게합니다.
화이트닝 성분 가운데서도 가장 강력한 효과가 있으나 피부 침투율이 낮아 실효성이 떨어졌던 비타민C 본래의 효능·효과를 유지, 열과 금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