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기적을만든카를로스곤의파워리더쉽

등록일 2004.05.28 한글파일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닛산자동차 카를로스 곤 관련 서적 독후감용 요약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카를로스 곤은 프랑스 대학을 졸업할 무렵 학문을 계속할 것인가, 아니면 비즈니스 세계로 들어갈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고 있었다. 그 때 마침 대형 타이어 업체인 미쉐린에서 브라질에 대규모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그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 프랑스 대학을 졸업한 엔지니어를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에 흥미를 느낀 그는 1978년 미쉐린에 입사하였다. 당시 그의 나이 24세였다.
곤은 입사 이후 연구 개발 부문에 배치 받자 '현장을 알고 싶다'며 제조 부문에서 일하기를 원했고, 받아들여졌다. 그가 굳이 부서를 옮긴 이유는 제조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면서 소비자의 니즈(need)와 경영진의 생각을 실천적으로 배우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 후 빠른 출세가도를 달렸다. 1985년 당시 31세의 곤은 브라질 미쉐린의 최고집행책임자인 CEO에 취임하여, '1,000% 인플레이션 경제'라고 하는 브라질의 이상사태를 극복하면서 그의 진가를 널리 알리기 시작했다. 그 후로 4년 뒤에는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 35세의 나이로 북미 미쉐린 사장에 발탁되는 영예를 누리게 된다. 이는 출세의 단계를 5~6단계나 뛰어넘는 초고속 승진이었다.

참고 자료

기적을만든카를로스곤의 파워리더십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