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인간복제와 반론들

등록일 2004.05.2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깨끗한자료입니다 많이유용하게쓰이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과제를 위해 도서관의 생명과학에 관련된 서적을 찾다가 제목이 독특하기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위의 그림에서도 알수 있듯이 이 책의 저자는 인간복제를 옹호하는 입장이며 그를 뒷받침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는 책이었다. 나는 본래 인간복제에 대해 다소 비판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었으며 책을 읽어서 옹호로 바뀐 것은 아니고, 다만 무조건 나쁘다고만 볼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정말 그럴듯한 타당성이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다. 그럼 일단 책의 내용을 간략히 적어보겠다.

복제양 돌리가 탄생했을 때 질문과 비난이 터져 나온 것은 단 1초도 걸리지 않았다. 각 종교단체에서 반대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으며 각 구제단체도 마찬가지였다. 이에 저자는 이러한 반사적인 비난이 두려움과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 도덕적인 관점에서만 바라보며 인간 복제를 오해해서는 안 된다고 한다. 인공적인 인간의 탄생으로 볼 때 다른 한 예로 시험관 아기를 들 수가 있다. 1978년부터 1990년까지 약 2만 명의 아기가 이러한 방법으로 태어났다. 체외수정의 경우 1970년대 초 미국인의 단 15%만이 체외수정을 동의했지만 현제는 70%가 넘는 사람들이 동의를 하고 있다.

참고 자료

누가인간복제를두려워하는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