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영화] 잔다르크 영화 감상문

등록일 2004.05.2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들어가는말
2.본문
3.감상문

본문내용

2. 본문 중에서...
“그와 얘기하면 여기가 편해요”

영화는 어린 소녀 잔이 고해성사 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그의 외모가 아름답다는 것과, 그가 말하기를 착해야 하고 모든 사람을 도와주어야 한다면서... . 이렇게 프랑스 로렌의 작은 마을에서 잔은 매일 기도하며 신과 대화하고 있었다. 개울과 잔디에서 뛰어 놀고 언덕에서 평화롭게 뛰어 노는 모습은, 나중에 영국군이 침략해 불타는 마을의 모습과 전면적으로 대조되었다. 잔이 캐서린의 죽음을 목격하고 충격을 받은 잔은 큰아버지 집에 얼마동안 가 있게 된다. 신부님과 만나고 싶다고 부탁해서 그곳에서도 성당에서 고해성사를 하는 잔, 돌아오는 길에 홀로 길을 가로질러 천둥번개가 치는 비오는 저녁무렵에 다시 성당에 도착한다.

“당신과 지금 함께 할래요”

그리고는 바로 프랑스 황태자의 상황으로 장면이 전환된다. 선왕은 죽고 샤를 7세가 즉위해야 하지만, 랭스의 대성당으로 가는 길목을 확보하기 전에는 왕위 계승도 보류상태. 이런 진태양난의 위기에 처한 프랑스 왕실에 '로렌의 처녀'로 신의 사자를 자처하는 잔이 나타난다.신하들은 마녀라고 내몰고, 아직 왕이 안된 상태라 암살의 위험에 불안한 황태자는 프랑스의 반이 영국군의 손아귀에 넘어간 상태에서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다며, 신의 사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잔을 시험한다.

참고 자료

잔다르크 DVD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