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리스로마신화 헤라

등록일 2004.05.2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중간고가 대체 레포트였는데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읽어보시고 자신의 생각을 좀더 곁들인다면 더 좋을거에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헤라에 대한 내 생각은 바람을 잘 피우는 남편 제우스의 뒤를 밟아가며 복수를 하는 여신으로만 생각했었다. 하지만 책을 통해 헤라의 명칭에 담긴 뜻을 알면서 그녀에 대한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헤라(Hera)는 영웅을 뜻하는 '헤로스(heros)‘의 여성형으로 ’여주인‘을 의미한다. 헤라의 근본적 이미지는 원초적인 생명력을 지닌 대지의 여신으로 나타난다. 여성의 대표적 역할이 생명의 탄생에 기여함으로서 헤라도 올림포스의 여주인으로서 생명이 활동하는 대지의 여신인 것이다. 헤라는 그리스의 모든 지방 여성들로부터 숭배를 받았다. 여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출산과 산욕의 일을 맡았으며, 신성한 결혼을 수호하는 여신이었기 때문이다. 헤라는 홀을 쥐고 왕관을 쓴 여왕으로서 혼자 혹은 제우스와 같이 있는 모습으로 표현된다.
헤라는 크로스와 레아의 딸로 제우스의 누이였다. 헤라의 배우자는 제우스로서 헤라의 남동생이나 둘은 엄연한 올림포스를 지키는 왕과 왕비인 것이다. 제우스가 하늘이라면 헤라는 땅인 것이다.

참고 자료

그리스로마신화와 서양문화 / 윤일권,김원익 (공저) / 문예출판사
이윤기의 그리스로마신화 / 이윤기 / 웅진닷컴
벌핀치(이윤기 역) / 그리스와 로마의 신화 / 대원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