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동산] 부동산 관련 세금 줄이는 법

등록일 2004.05.2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부동산관련 세금을 줄이는 방법을 가상의 데이타를
입력하여.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목차

▲ 검인 계약서를 통해 세금을 줄일 수 있다.
▲ 취득세와 등록세 안내는 경우도 있다.
▲ 1세대 2주택인데도 세금을 안낼 수 있는 방법
▲ 거래증빙은 세금 대책의 근본이다
▲ 공짜로 주고 세금을 줄인다?

본문내용

검인 계약서를 통해 세금을 줄일 수 있다.
인천에 사는 이효리가 집이 너무 멀어서 서울에 집을 한 채 사게 되었다. 이때 검인 계약서라는 것을 처음 본 이효리양, 도대체 검인 계약서는 무엇일까???

부동산 매매 거래를 한 매도자와 매수자는 거래 부동산의 내용과 거래 금액을 검인 계약서라는 양식에 작성한 후 해당 관청의 검인을 받아야 한다. 또 검인을 받은 계약서가 있어야 소유권 이전 등기도 가능하다. 이때 원칙적으로 검인 계약서에 기재되는 거래 금액으로 취득세와 등록세를 계산하는데, 이때 검인 계약서에 기재되는 금액을 실제 거래한 가격보다 낮게 써서 신고하면 세금을 줄일수 있다. 그런데 낮춰서 기재하는 금액이 해당 관청의 시가 표준액에 미달하는 경우는 시가 표준액을 기준으로 세금을 매기므로 시가 표준액을 약간 상회하는 금액을 써서 계약서를 작성할 경우 세금을 절약 할 수 있다.여기서 시가표준액이란, 토지와 건물을 따로 산정하는데, 토지의 경우는 개별공시지가이고, 건물은 지방자치단체장이 결정한 매년 1월 1일 현재의 가액을 말한다. 아파트의 경우 양도소득세 부과기준이 되는 기준시가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토지와 건물을 합해 하나로 보고 가액을 정하며, 지방세의 시가표준액보다는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그러나 신고지역으로 지역으로 지정되면 이러한 행위가 원천적으로 금지되므로 부담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