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노무현대통령 에세이집 <여보 나좀 도와줘> 를 읽고

등록일 2004.05.25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지도자와 리더쉽수업을 들으면서
노무현 대통령의 에세이집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실 나는 정치에 대해 무지인이다.
알지도 못할뿐더러 관심도 없었다.
친구들이 "이번 대통령을 뽑을 때 누구는 어떻고 누구는 어떻다 나는 누가 됬음 좋겠다."라는 이야기를 할때도 나는 무슨 애길 하는지 낄수도 없었을 정도니...
내가 선거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 었을지도 모르지만 선거를 했더라도 나와 상관없는 세계다...머리아프고 어려운것...이라는 인식에 알고 싶지 않았을 것이다.
이런 내가 <여보 나좀 도와줘>노무현 고백 에세이를 본게된건 정치에 대해 좀더 친근하게 느낄수 있었던 계기가 된것같다.
그리고 또 한가지!!
사실 어떤 정치인은 어떻고 어떤 정치인은 어떻다...는 것은 이해가 잘 안되고...... 그게 누구지??하는 부문도 있었지만 중요한건 <여보 나좀 도와줘>안에서 리더쉽에 대한 교훈을 분명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리더쉽..분명 보통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른 무언가가 있는데 그것을 쉽게 정치인들에게서 찾을수 있는 것같다. 아무리 유능한 사람이람이라도 리더쉽이 없이는 사람들 앞에서 나아가 그들을 이끌수 없다.

노무현이 청문회스타라는 것도 이책을 통해 처음 알았다.
노무현대통령은 청문회에 건 기대는 별로 없었던 것 같다.
산업현장의 노동자들을 도우러 가야겠다고 생각했으니...하지만 주위 비서들이 한결같이 강경하게 청문회 참석을 이야기 했고 노무현은 그 유명했다던 청문회 스타가 된 것이다.

참고 자료

노무현대통령의 <여보 나좀 도와줘>를 읽은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