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하이네의 작품과 그의 삶

등록일 2004.05.2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822년 사촌 아말리에(Amalie)와 테레제(therese)에 대한 사랑과 실연의 체험을 통해 완성된 처녀 시집인<시집 Gedichte>을 발표하였고, 23년 비극<라트크리프>, <아르만조르>과 시집<서정 삽곡>등을 내 놓아 활발한 문학 활동을 전개 하였다. 대학 졸업 후 변호사 개업에 실패하고 <여행화첩><노래의 책>등을 발표하여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다, 그럼 여기서 <여행화첩 Reisebilder(1826-31)>과 <노래의 책 Buch der Lieder(1827)>에 대해서 살펴 보기로 한다.
하이네의 초기 시에서 간혹 나타났던 날카로운 현실 비판, 즉 풍자와 아이러니, 유머와 위트를 통한 환상의 파괴는 그의 초기 산문 작품들, 특히 <여행화첩>에서는 대가적인 솜씨로 표출된다. 이 책에서 하이네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기, 정치적이며 사회 비판적 성격이 짙은 기행문을 독자들에게 소개 한 것이다. 그의 여행기들은 모두 진지함과 풍자, 감상적 감정과 성찰적 사유, 현실적 체험과 시적인 환상을 적절하게 혼합함으로써 형식과 문체 면에서도 현대적 산문 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교회나 귀족을 날카롭게 비판하여-민중을 속이는 거짓의 후견자로서, 낡은 시대의 유물로서,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류 역사의 발전을 가로막는 방해자로- 발매금지 처분을 받는 등 낭만적, 서정적 범주에서 벗어나 냉혹한 현실에 대한 냉소와 편협한 독일인에 대한 반항을 담기 시작했다. 민중의 사회적, 정치적 해방을 위한 투쟁의 열정에 도취해서 하이네는 때로 자신을 “시인”이 아니라 “해방 전쟁의 병사”로 보아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