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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영양 식생활] 우리가족의 식생활

등록일 2004.05.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에이뿔 받은 레폿입니다
직접 작성한것이니 많은 도움될거라 생각해요

목차

1. 우리 가족 구성원의 특성
2. 가족 구성원의 식생활 실태
3. 문제점과 개선점

본문내용

3. 문제점과 개선점

① 아버지
= 과체중은 비만이 될 수 있으므로 조금 위험한 상태이다 식사요법에 잘 적응하고 따르기 위해 개개인의 식습관에 기초를 두고 포만감을 주는 식품을 선택한다. 체중감소 계획에 필요불가결한 것은 규칙적인 식사시간과 식사횟수, 계획한 섭취량이다. 하루에 2끼 식사를 하는 사람은 3~4끼 식사를 하는 사람보다 더 비만한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하루 섭취에너지를 3번이나 그 이상으로 나누어 섭취하여 식사시간이 규칙적이어야 한다. 균형잡힌 식사 - 체중감소의 목적을 달성하더라도 그에 따라 다른 영양소의 결핍을 초래하고, 그로 말미암마 영양장애를 야기하는 일이 있으므로 식생활 습관에 유의해야 한다.
아버지의 경우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영양섭취가 많으신 편이다. 영양상의 결핍은 없을지 모르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므로 과잉섭취되면 체중이 늘어나기 쉬우므로 이를 조절한다. 칼슘 및 비타민의 부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를 보충해준다.

참고 자료

영양소에 관한 책들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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