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샤갈의 몽상적 이미지로 표현된 종교적 상징

등록일 2004.05.1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샤갈의 생애와 시대적 배경
-비데브스크 시대
-빛과 색의 시대
-종교적 귀의 시대
2.샤갈의 종교적 예술
Ⅲ.결론

본문내용

③종교적 귀의 시대
1930년부터는 화상 보랄의 요청에 의하여 <성서>의 삽화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이를 위해 샤갈은 팔페스티나로 여행을 떠났고 그는 그곳에서 옛 사람들의 감정을 자신의 내면세계에 흡수하는, 이른바 <화학변화>를 기대한 여행이었다. 이후부터 샤갈의 작품에서 구약성서의 이야기와, 현세와 성서이야기를 일치시킨 것을 자주 보게 된다.
이 시기에 스페인에서 전란의 발발, 잇달아서 독일에서 일어난 유대인의 탄압이 샤갈의 작품에 비극적인 요소를 더하게 된다. 유대인의 동포들은 쫓기고 그의 작품은 나치스에 의해 맨 먼저 <타락예술> 이란 낙인이 찍히게 된다. 그는 분노와 불안을 강열한 색채로 나타내서 무시무시한 <혁명>,<천사의 타락>등을 그렸다. 나치스 군대의 프랑스 첨입으로 화가의 생명을 위협하게 되었기 때문에 1941년 그는 뉴욕 근대미술관에 응해서 미국으로 건너갔다. 그때 그의 작품에는 동포인 유대인과 조국 러시아의 운명에 대한 고뇌가 고향에 대한 향수를 동반한 색채로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성서를 랍비로부터 배우고 경건한 유대인이었던 샤갈에게 팔레스티나의 여행은 조상에 대한 연민과 사랑의 정을 불러일으켰고, 동족들의 학살에 대한 비애와 분노를 일으켰다. 이것은, 어쩌면 신을 향한 인간의 영원한 고향을 갈망하는 호소와도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