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이갈리아의딸들과 페미니즘

등록일 2004.05.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여러작품들을 접하고 밤새워가며 열심히 썻어요
많은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성이라면 지금의 이 남성중심적인 사회를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여자이기에 불평등한 대우를 받거나 불이익을 당해 회의를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왜 여성들이 남자와 비교를 당하며 불평등을 겪어야 하는 것일까? 그리고 남성중심의 사회가 이루어 질 수 있었던 그 원천의 힘은 무엇인가?
남녀는 남성, 여성 이렇게 성의 차이가 있다. 여기에서부터 오는 생물학적인 구조의 차이가 근본적으로 차별을 낳은 것 같다. 남자는 힘이 세고, 여자는 힘이 남자에 비해 약하다. 이것의 의미는 결코 작지 않다. 남자는 힘이 세다는 것을 바탕으로 많은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었고 그럼으로써 사회의 전반적인 중심적 역할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에 반해 여자는 힘이 약해 남자들과 같은 일을 할 수 없었고 그저 나약한 열성의 존재로써 남자들에게 인식된 것이다. 이렇게 남자들은 자신들이 우성의 존재라고 믿고 남성우월주위에 빠져 여자들은 무능력하고 약해서 자신들의 집에 들어 앉아 아이를 보고 집안일이나 하는 존재, 자신들의 욕구를 풀어버리는 존재정도로만 보는 것이다. 그렇다고 이 불평등의 원인이 모두 남자들에게 있다는 것은 아니다. 남성들이 권력을 쥐고 군림하고 있을 때, 대부분의 여성들은 그 사실에 순응하였고 수동적인 자세를 취함으로써 군림하는 남성들에게 당위성을 제공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