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의 문화 도시(배낭여행계획)

등록일 2004.05.19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9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제가 직접 포맷도 짜고 그랬으니까
많이들 보세요~~~

목차

스페인의 바로셀로나로 가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Sagrada Familia)
파라시오 구엘(Palacio Guell)
카사 바트료(Casa Batllo)
카사 밀라(Casa Mila)
파르게 구엘(Parque Guell)-구엘공원
스페인의 빌바오로 가다
이탈리아의 베로나로 가다
체코의 베로나로 가다
핀란드의 사본리나로 가다
영국의 헤이 온 와이로 가다

본문내용

미국 건축가 프랭크 게리 설계로 지어져 후안 카를로스 스페인 국왕으로부터 20세기 인류가 만든 최고 건물이라는 극찬을 얻었다. 이 미술관은 상자 모양이라는 건물의 고정관념을 깼다. 꽃잎처럼 마음대로 이리구불 저리구불 하늘을 향해 춤추는 구조는 세상 어느 건축과도 닮지 않았다. 구겐하임은 소장품보다 미술관 건물자체가 더 화제가 되는 미술관이다.

중략
역사적인 건축물들로 둘러싸인 프라하의 구시가 광장(Staromestske namesti)은 매우 훌륭한 공공 장소다. 첼레트나 거리나 오보크니트르거리는 보행자 전용 거리다. 프라하의 굴곡 많은 역사 중의 일부가 구시가 광장 주변의 건축물에 보존되어 있다. 광장 북쪽에는 바로크 양식의 성 니콜라스 교회의 흰색 정면이 당당하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동쪽에는 당대 최고의 건축물 2개가 뽐내며 서있다. 고딕 양식의 시궁을 개조한 '석종이 달린 집' 과 로코코 양식의 골즈 킨스키 궁전이 그것이다. 이 밖에 파스텔 색조의 건물들이 줄지어 광장을 메우고 있다. 또한 로마네스크나 바로크 양식의 기원이 되는 화려한 집들이 구시가 광장 남부를 아름답게 수놓고 있다. 첼레트나 거리와 체레즈나 거리 사이의 구역이 특히 아름다우며, 언제나 분주해 보이는 광장은 여러 개의 레스토랑과 카페, 상점, 화랑 들이 들어서 있는 프라하의 요지이다. 카를 교 근처의 좁은 거리들은 중세 프라하의 도로 계획에 따라 닦인 것인데 수세기 동안 카를 거리(Karlova)는 구시가를 가로지르는 주요 도로였다. 아름답고 구불구불한 이 길에는 르네상스, 바로크양식의 상점과 가옥들이 늘어서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