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영어발달사] Ormulum이 무엇인가?

등록일 2004.05.1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Ormulum』이 무엇인가?
Ⅱ. 왜 썼는가?
Ⅲ. 독특한 철자법이 무엇인가?
(1) 철자와 음
(2) 모음변화
(3) 자음 . 반모음변화
(4) 독특한 철자

본문내용

Ⅰ.『Ormulum』이 무엇인가?

Ormulum는 앵글로색슨 운문안에 아우구스지노 수도회의 Orm이 13세기 전반에 복음서 의역한 것이다.. 저자인 Orm또는 Ormin의 이름에서 유래가 되었다. 문학적 가치는 적지만 철자법 고안, 당시 영어 발음을 알려주는 단서로서 영어사적으로는 중요한 작품이다. 복음서와 내용은 비슷하지만 음을 정확하게 기록하기 위하여 독특한 철자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학적으로 중요하게 간주된다. 13 세기는 긴 교훈적인 시의 인기속에서 라틴어 혹은 프랑스어를 교육받지 못한 이들을 위한 도덕적인 지시나, 성자의 삶, 또는 성경 설화를 선물하는 것이 다반사였다. 이것들의 특이한 점은 Ormulum, 즉 영국 북쪽에 Augustinian 교회법규인 Orm에 의한 것이다. 20,000개의 쓰여진 행은 rhyme을 갖추진 않았지만 고정된 2행 연구의 운율안에서 배열되어졌다. 그 일은 영어 철자법을 체계화하고 형식화하기 위한 그의 노력을 보여 준다. 또 Orm의 자서전에 보존되어 있는 글들이 주로 흥미롭다.
다른 성경적 설화는 창세기, 출애굽기, 야곱과 요셉, 그리고 제목으로 제안하는 그의 주제인 Cursor Mundi인데, 이 것은 모두 세계의 역사다. 특별히 인기 있는 작업은 남부 영어의 전설이다. 이것은 성자의 삶의 잡다한 모음으로 시작됐으나 후에 교회 흐름의 순서대로 재편집되고 재배열됨으로 확대되었다. 그 구전설화는 14세기 Robert Mannyng's Handlyng Synne와 함께 이어졌는데, 무미 건조할 고백의 소책자는 사실적인 이야기의 삽입에 의해 단조로움을 덜었고, the Pricke of Conscience과 신학의 요약은 Richard Rolle의 작으로 생각되어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