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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나이

등록일 2004.05.1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1.신체질량지수(BMI)
2.김철환교수의 건강나이 산출법
3.체력나이
4.식품의 영양성분

본문내용

체력나이는 평균 내어 보면 4등급의 노력 요함이 나온다. 체력을 좀더 키워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신지구력이나, 스피드 부분에서는 그나마 다른 것들보다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그 동안 헬스클럽에서 런닝머신을 해서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것 같고, 달리기를 함에 있어 언제나 조금 하다가 말아서 높은 기록에 못 미친 것 같다. 따라서 앞으로는 조깅이나 달리기 운동을 할 때에는 조금 강도를 높여서 숨이 찰 때까지 쉬지 않고 해서 지구력이나 스피드부분의 체력을 높여야겠다.
윗몸 일으키기나 앉아서 윗몸 앞으로 굽히기는 최하의 기록이 나왔는데 이는 고등학교 이후 웟몸 일으키기를 전혀 하지 않았고 복부에 살이 찌면서 복부와 몸통부위의 근력이 약해진 것 같다. 이러한 체력이 부족하면 요통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므로 스트레칭 운동을 날마다 해서 굳어버린 근육과 연결조직을 풀어주며, 또 복부에 살을 빼고, 윗몸 일으키기 운동을 꾸준히 하여 복부와 몸통 부위의 근력을 강하게 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다.
제자리 멀리 뛰기는 순발력을 측정하는 종목인데 이러한 순발력은 근력과 스피드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므로 달리기를 할 때 숨일 찰 때까지 쉬지 않고 운동을 해서 근력을 키워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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