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슴뛰는 삶을 살아라]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 독후감

등록일 2004.05.17 | 최종수정일 2014.06.10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가슴뛰는 삶을 살아라]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 독후감

목차

A.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
B. 자신의 학과 선택 및 미래 직업에 대한 고찰

본문내용

A.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
이 책을 처음 읽으면서 알게 된 것은 자신이 체험하는 모든 물리적 현상은 '당신이 무엇을 믿고 있는가'에 따라 결정된다고 한다. 왜냐하면 물리적 현실이라는 것은 환상이기 때문이다. 환상은 당신이 그 속에 있는 동안에는 현실이다. 왜냐하면 당신 자신이 그것을 현실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참으로 머리가 아픈 이야기다.
그 무엇보다 환상이니 물리적 현상이니 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의 삶을 신뢰해야 하는 일이다. 책의 내용을 보면 어떻게 보면 참으로 유치한 이야기를 유식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괜히 어렵게 글을 옮기고 표현하고 있는 것이 아닌 듯 싶다. 지금 우리가 아니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지금만이 가능하다.
자신이 완전해지기 위해서 소울메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소울메이트 없이는 자신은 불완전하다고 믿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한다. 따라서 그는 자신이 불완전하다는 사실을 알아 주는 사람만을 자신의 삶에 끌어들이게 된다. 자신이 이미 완전한 존재라는 사실을 알 때 비로소 당신이 완전한 사람이라고 하는 사실을 보여 주는 소울메이트가 나타난다.
처음 접하는 이는 한두번으로는 이해하기도 어렵고 답답한 기분이 들기도 하다.정말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