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피복정리학] 디자인별 수영복(비치용)의 소비성능

등록일 2004.05.16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수영복 디자인별 그룹화 (그룹별 소비성능)
2. 수영복 구매요령
3. 수영복 관리 및 보관요령
4. 수영복 사이즈
5. 수영복의 경향
6. 수영복의 소비성능

본문내용

① 원피스
* 사이즈 : 85, 90, 95
* 브랜드 : 아레나, MICHIKO LONDON
한 때 최대한 가리는 것이 미덕이었던 시절에 얌전한 원피스 수영복은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유행했다. 몸에 달라붙는 밀착감이 좋고, 재질이 매끄러워 물의 저항을 줄일 수 있으며 수영감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스피드를 내는데 도움을 준다. 섬유의 특성은 신축성과 유연성, 아울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소재가 좋다. 뛰어난 발수성과 항염소성 등 고기능성 소재가 적당하다. 내구성이 좋고 착용감이 편안하기는 하나 심미적 성능면에서 많이 뒤쳐져 세련되지 못하기 때문에 미를 중시하는 여성용 수영복에는 별 인기가 없다.

② 비키니 (브라+팬티)
* 사이즈 : 80, 85, 90
* 브랜드 : 아레나, BODYGLOVE
대담한 스타일과 화려함으로 패션성과 아울러 여성의 섹시한 바디라인을 최대한 강조하는 수영복이다. 비치용 수영복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수영복이 갖춰야할 기능성보다는 심미성에 많이 치우친다고 할 수 있다. 여성이 자신의 몸매를 최대한 섹시하게 노출하기 위한 것이여서 심미적 성능이 최우선이 된다는 것이다. 살이 찐 여성들에게는 기피되는 디자인으로 실용적이라고 하기에는 부적합하다. 몸에 밀착되는 부위가 적어 운동 기능성면에서도 많이 떨어진다.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강조되므로 가슴과 어깨선을 많이 드러내는 것이 디자인적 특징이다. 올 여름 노출패션의 특징으로도 깊게 판 가슴이나 가늘고 얇은 어깨 끈이 많이 보이고있어 과감한 노출형이라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