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관광과 세계] 필리핀, 일본, 호주의 관광산업 성공 사례와 우리나라 관광 산업발전

등록일 2004.05.1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내용
일본
필리핀
호주

2.공통점

3.느낀점과 우리나라 관광 산업발전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황무지에서 피어난 관광천국

≫ 無에서 有를 창조한 사례로서 필리핀 수빅, 일본 유바리市, 호주 빅토리아주의 소버린 힐을 소개한다.

Ⅰ. 내용
ⅰ. 필리핀의 수빅만
마닐라에서 북쪽으로 150km 떨어진 바따안 반도에 위치한 자유무역항 도시이며, 1991년 까지 아시아 최대의 미 해군 기지로 사용되었다. 마닐라에서 수빅으로 가는 방법은 육로 이외에 마닐라 요트클럽에서 매 2시간마다 운영되는 슈퍼페리를 이용 orion 항에 도착(1시간소요)후 수빅까지(1시간)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1921년 6월 화산 폭발과 뒤이은 미군의 철수로 폐허가 된 수빅만을 다시 일으킨 것은 관광 산업이었다.
미 해군 철수 후 당시 수빅 지방정치 책임자 리차드 고든(현재 필리핀 관광청장)과 주민의 지방경제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꾸준한 개발로 현재는 마닐라 근교 중 가장 깨끗한 공기와 자연환경으로 디스커버리 채널의 단골 생태계 다큐멘터리 제작 지역이 됐으며 필리핀 APEC 때에도 전 세계 대통령의 휴식 별장을 수빅지역에 만들어 클린턴, 김영삼 대통령 등이 이곳에서 휴식했고 각 국 대통령들로부터 수빅은 동양의 캘리포니아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당시의 군 항구시설을 기반으로 새로운 필리핀지역의 자유 무역항으로 선정됐으며 교통시설의 확충을 위해 항공, 해상 교통산업에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다. 그리고 현재 제2의 홍콩을 만들자는 정부의 강한 의지에 힘입어 하루가 다르게 무역, 관광, 생태계보존 등을 위해 개발의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