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양건축사] 솔로몬의 신전

등록일 2004.05.10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표지는없습니다.

목차

■ 솔로몬 : 하나님 나라의 평화(왕상 1 - 10장)
■ 솔로몬 성전
■ 솔로몬의 성전이 세워지 " 모리아산 "의 이야기
● 솔로몬왕과 황금신전
● 레바논 백향목

본문내용

■ 솔로몬 : 하나님 나라의 평화(왕상 1 - 10장)

다윗이 나이가 많아지자 다윗의 뒤를 이어 왕이 될 후계자 문제가 대두 되었습니다. 그때 다윗의 아들 아도니야가 스스로 높여 군대장관 요압과 제사장 아비아달과 모의하여 잔치를 베풀고 왕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자 선지자 나단이 이 사실을 다윗에게 알리자 다윗은 솔로몬으로 후계자를 삼고 제사장 사독과 다윗의 용사들이 호위하여 왕으로 세우도록 하였습니다(1:38-39). 다윗은 임종이 가까움을 알자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의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릇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 여호와께서 내 일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만일 네 자손이 그 길을 삼가 마음을 다하고 섬품을 다하여 진실히 내 앞에서 행하면 이스라엘 왕 위에 오를 사람이 네게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하신 말씀을 확실히 알게 하시리라"(2:2-4)고 유언을 합니다. 그리고 군대장과 요압과 다윗에게 수치를 입혔던 시므이를 처단할 것을 말합니다.

언뜻보면 하나님의 율법대로 사는 것에 대한 것은 납득이 가나 요압과 시므이를 처단할 것에 대해서는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그러나 시므이는 베냐민 지파 사람으로서 사울 왕과 한 지파 사람으로서 베냐민 지파 중에서 유력자였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