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양건축사] 성바실리 사원

등록일 2004.05.10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표지는없습니다.

목차

■ 모스크바는...
■ 모스크바의 역사..
■ 붉은 광장의 역사와 이름...
■ 성바실리사원
● 이반 4세 (Ivan IV)
■ 붉은 광장을 중심으로 한 주변의 건물들..
● 레닌의 묘
● 미닌, 포자르스키 상
● 로보노예 메스토 성
● 크렘린
● 트로이츠카야 탑
● 크렘린 대회궁전
● 러시아연방 내각관
● 12사도 사원
● 세계에서 가장 큰 대포
● 우스펜시키 사원
● 이반 대제의 종루
● 스파스카야 탑
● 세계 최대의 종
● 아르항겔스키 사원
● 그라노비타야 궁전
● 블라고베시첸스키 사원

본문내용

■ 모스크바는...

러시아 연방의 수도. 세계 최대 도시 가운데 하나이자 국제적으로 중요한 도시로 러시아의 정치뿐만 아니라 인구, 공업 생산성, 문화, 과학, 교육 등의 면에서도 중심적인 도시이다. 러시아 서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남동쪽으로 640 km, 폴란드 국경에서 960km떨어져 있다. 외곽을 둘러싸고 있는 모스크바 환상도로가 대략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데, 이 도로 너머의 지역은 대대분은 녹지대로 지정되어 도시개발이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다. 모스크바의 지도를 펼쳐보면 대략 3각 형태를 이루는 크렘린과 그곳 주변의 직4각형 모양의 키타이고로트 및 이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 동심원들과 방사상으로 뻗어나가는 선들이 동심원들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다. 또한 모스크바 강이 시가지 사이를 북서-남서쪽으로 굽이쳐 흐른다. 이러한 동심원과 방사상의 구조는 이 시가 성장해온 역사적 단계를 나타내며 오늘날까지 뚜렷이 그 흔적이 남아있다. 요새의 성벽들을 허물고 그 자리에 만든 불바르노에 환상도로, 사도보예 환상도로, 모스크바 환상도로 등은 이 시가 계속해서 확대되어 왔음을 보여준다.

■ 모스크바의 역사..

모스크바가 기록에 처음 등장한 것은 수도사들이 기록한 1147년 연대기에 처음 나타난다.연대기에 따르면 그 해 4월 4일 수즈달의 공후인 유리 블라지미르 돌고루키가 ‘모스크바’에서 동맹장인 노브고로트 세베르스키 공을 위해 대연회를 열었다고 한다. 이 기록에 따라 1147년 4월 4일을 오래 전부터 이 시의 전통적인 기원 날짜로 여기고 있다. 돌고루키 공은 1156년에 처음으로 참호를 두른 요새를 세우고 흙으로 방벽을 쌓은 후 그위에 목재 벽을 쌓고 방책을 만들었다. 이것이 크렘린의 기원이다. 이후 무역 중심지가 크렘린 동쪽지역에 들어서 곧 블라디미르 수즈달 공국의 주요도시로 성장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