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과 의상] c.o.a.x의 경영과 마케팅

등록일 2004.05.04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600원

목차

1. about c.o.a.x

2. c.o.a.x의 포지셔닝

3. c.o.a.x의 상품

4. c.o.a.x의 트렌드

5. c.o.a.x의 마케팅

6. c.o.a.x의 리뉴얼

본문내용

*숫자 마케팅
의류브랜드의 요즘 두드러지는 추세는 심볼로 숫자를 사용하고 있는 것인데 이는 의류 브랜드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도 볼 수 있는 문화적 현상이다.C.O.A.X 또한 76이라는 브랜드 숫자를 사용하고 있는데, 의상에 커다랗게 '76'을 써놓아 '76브랜드'로 불리기도 하였다. 76은 슈트나 맞춤 정장을 즐겨 입던 유럽에 파격적인 히피 패션이 등장했던 '1976년'에서 따온 것. 히피문화가 파격을 불러왔듯 패션에 콕스 바람을 불러오자는 의미다.
* 콕스-코카콜라 공동마케팅
닉스인터내셔널의 캐주얼 브랜드 콕스와 코카콜라가 손잡고 공동마케팅에 나섰다.양사는 이미지 교류 및 공동광고 제작 등에 관한 계약을 맺고 공동마케팅을 펴기로 했다.이에 따라 코카콜라 광고 모델이 콕스 의류를 입고 등장하거나 콕스 매장을 코카콜라풍으로 꾸미게 되었다. 다국적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가 함께 마케팅을 하는 사례는 드물다.콕스의 마케팅 담당 김성민 이사는 "콜라의 영어 발음이 콕스로 브랜드 이름과 발음이 같고, 주 소비층이 감각적인 젊은층이라는 공통점도 있어 함께 마케팅을 하기로 했다"면서 "콕스가 글로벌 이미지를 확보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