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문학] 브레히트의 살아남은 자의 슬픔을 읽고

등록일 2004.05.0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세계문학고전 시간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표지포함 6매이고 표지에 제목과 부제도 들어 있습니다.

목차

1. 시인 브레히트를 알게 되다
2. 브레히트의 시 세계
2.1 제1부 가정 기도서
2.2 제2부 물레방아의 발라드
2.3 제3부 스벤보르 시편
2.4 제4부 살아남은 자의 슬픔
2.5. 제5부 부코브 비가
3.브레히트의 시를 읽고

본문내용

3.브레히트의 시를 읽고
나는 문학을 이념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강한 메시지를 담은 문학작품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브레히트의 작품들은 나를 매료 시켰다. 그의 솔직함과 열정은 내가 평소에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을 뒤흔들었고 결국 감동까지 안겨 주었다. 나는 번역된 시들은 좋아하지 않는다. 원래의 작품을 훼손시킨 것 같다는, 원래의 의도와 달라졌을 것 같다는 느낌이 크기 때문이다. 그러나 브레히트의 시는 이러한 생각도 조금은 바꿔 주었다. 원전과 다를 지라도 작가의 본래 의도는 작품 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서사희곡의 대가인 브레히트. 그의 시도 희곡과 많이 닮아 있었다. 아니 그의 희곡과 시는 많이 닮아 있었다. 이제 나에게 있어 브레히트는 그저 훌륭한 한 사람의 작가로 보인다. 폭력의 시대를 살고 간 브레히트. 치열한 교훈적 시들을 써 내려가 작가임에도 순수함이 살아 있는 진정한 시인. 그의 죽음에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