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이란영화- 올리브 나무 사이로

등록일 2004.05.0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이란영화에 대해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에 대해
올리브 나무 사이로 감상평

본문내용

♦ 이란 영화에 대해...

이란 영화는 1980년대 초 프랑스에 소개되기 시작하면서 매너리즘에 빠진 세계영화계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다. 이란영화를 접했던 관객들은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서방언론의 편향된 보도속에서 이란의 모습은 ‘여성 차별’과 ‘극단적인 이슬람 주의의 나라’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이란의 영화는 고도로 절제된 감성과 기법으로 기존의 헐리우드 영화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제시하고 있었다. 헐리우드 영화는 ‘하나의 유일한 정답’만을 강조하고 있다. 이란의 영화에서는 기존의 정형화된 사고가 더 이상 의미가 없고 오히려 그것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란영화의 뿌리는 이란의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간결함의 미학을 상징하는 압바스 키아로스타미는 이란의 시의 간결하고 단순한 구조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주제와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더 나아가 압바스 키아로스타미는 ‘영화 만들기의 특정인에서 대중으로 확산시키는 방식’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키아로스타미는 전문 배우가 아닌 일반인을 영화에 출현시키고 일반인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영화속에 담아내도록 하는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