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고전음악] 클래식음악과 영화

등록일 2004.05.02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의 삶은 음악이다. 음악속에서 살아가고 음악을 만들어간다. 굳이 음악이라는 정의를 내리지 않아도 태초부터 인간은 소리를 영위할줄 알았을 것이며 그 것이 끼치는 영향의 중요성은 누구 하나 반론을 제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음악도 인간이 살아가며 역사를 만들어가듯이 시대를 거쳐 가며 계속해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나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음악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그 음악은 다름 아닌 우리가 흔히 고전음악이라고 하는 CLASSIC 장르이다.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클래식감상이라고만 한다면 무겁게 느끼고, 특별한 기회가 아니면 듣지 않으며, 해박한 지식을 필요로 할 것 같은 느낌을 주게 되겠지만 실상은 우리 생활에 너무나도 가까이 있어서 언제나 들어왔고, 시대적인 배경만 과거였을 뿐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호소함에 있어서 우리가 접하는 가요나 팝송과 동떨어진 것은 아니라 생각한다.
그 근거로 우리가 언제나 접하는 영화, TV방송,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에서 배경음악이나 주제곡으로 또는 커피숍이나 백화점등의 실내음악으로 CLASSIC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감성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