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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스윙과 숏게임

등록일 2004.05.01 한글파일한글 (hwp) | 2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골프 스윙
(1) 위밍업
(2) 바디 스트레칭
(3) 그 립
(4) 어드레스 (set up)
(5) 스 윙
(6) 다운스윙
(7) 피니쉬의 포인트

2. 숏 게임
(1) 퍼팅
(2) 어프로치 샷
(3) 치핑 샷
(4) 피칭샷
(4) 벙커플레이

본문내용

1. 골프 스윙
(1) 위밍업
목운동
똑바로 서서 어깨를 고정시킨 채 머리를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움직인다. 서서히 양쪽으로 각각 5회 실시한다.

어깨 돌리기
똑바르게 선다. 양손으로 클럽을 잡고 팔을 굽히지 않고 어깨를 위로 들어 올린 후 뒤쪽으로 밀어 내린다. 일관된 회전 운동을 유지하고, 5회 반복한다. 어깨를 들어 올리고 반대 방향(앞쪽)으로 다시 밀어 내린다. 다시 5회 반복한다.

등부위 신전
똑바로 선다. 팔을 늘어뜨려 양손으로 클럽을 잡고, 머리 위로 클럽을 들어올린다. 이렇게 등이 신전된 상태에서 쪼그려 앉아 앞쪽으로 약간 기울여 팔과 머리와 등이 하나로 이어진 선을 만든다. 5회 반복한다.
 
허리 비틀기
무릎을 약간 굽힌 상태에서 몸을 곧게 하여 선다. 양손에 클럽을 잡고 몸을 좌우로 번갈아 돌리기 시작한다. 머리와 무릎은 고정시키고 몸통만을 움직인다. 움직이기 편안한 범위 내에서 비튼다. 팔은 약간 굽히거나 펼 수도 있다.
(주의: 비틀 때 무릎을 움직이지 않는다.)
 
옆으로 뻗기
곧게 선 자세에서 무릎을 약간 굽히고 양손으로 클럽을 잡는다. 머리는 고정시키고 양손으로 클럽을 잡은 상태에서 리드미컬한 동작으로 허리를 양옆으로 굽히면서 스트레치한다. 양쪽에 각 6회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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