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웅, 테세우스

등록일 2004.04.3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사진도 있습니다. 좋은자료 되세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테나이의 왕 아이게우스는 아들을 얻지 못해 텔피 신전에 가서 신탁을 물었더니 아테나이로 돌아갈 때까지는 아예 술 부대의 마개를 열지 말라는 것이었다. 아이게우스는 도무지 무슨 뜻인지를 알 수가 없었다. 아테나이로 돌아오는 도중에 트로이젠 시에 들려 그 고장의 왕인 피테우스의 집에 잠시 묵게 되었다.
그는 그의 딸이 아이게우스의 뒤를 이어 왕이 될 아들을 낳게 될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아이게우스를 술에 취하게 해 놓고 딸인 아이트라와 하룻밤을 지내게 했다.
다음날 아이게우스는 떠날 때 아이트라를 어느 큰 바위로 데리고 가더니, 만일 아들을 낳아 청년이 되어 이 바위를 들어 올릴 수 있게 되면 바위 밑에 넣어 둔 샌들과 칼을 가지고 아테나이로 찾아와 자기의 뒤를 잇게 하라는 것이었다.
그 후 테세우스가 어른이 되자 아이트라는 테세우스를 그 큰 바위로 데려갔다. 그리고 그의 아버지의 이야기를 하고, 샌들과 칼에 대한 것을 알려주었다. 테세우스는 바위를 들어올려 바위 밑에 있던 칼과 샌들을 신고 아버지를 찾아 아테나이로 향했다. 여행중에 테세우스는 많은 모험을 하게 된다.
코린트의 이스트모스에서는 희생자들을 구부린 두 소나무 사이에 매어 찢어 죽임으로써 '소나무를 구부린 사람'이라고 불리던 시니스를 죽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