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태러대비 자유방패작전

등록일 2004.04.29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미국태러대비 "자유방패작전"-철
2.대국민행동요령(미국)

본문내용

미국이 이라크와의 전쟁을 새로 시작하면서 본국이 테러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한층 높아지자 자국내 국토방위경계수준을 오랜지 코드 수준(4단계 최고 경계; 5단계는 비상사태)으로 높이고 대국민 행동요령(Are You Ready?)을 배포하였다. 미국토안보부는 일명 "자유방패작전(Operation Liberty Shield)" 이라는 국토방위계획을 세우고 자국내 영토의 모든 시설과 국민을 보호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의 생산품의 40%를 수송하고 있는 암트렉과 화물철도회사들은 오랜지 코드 수준 발맞춰 자체 경비를 강화하고 전직원 행동요령을 발표하고 철도시설물과 승객의 안전수송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3월 19일 아침 10시 15분(현지시간) 조지 부시대통령은 "이 시간부터 미국과 연합군은 이라크를 무장 해제시키고 이라크 국민에게 자유를 주고 위험으로부터 세계를 보호하기 위해서 1단계 군사행동을 취한다"고 미국민과 전세계를 향해서 4분 동안 브리핑 연설을 하였다. 이와 같은 시각 이라크 무장해제 전쟁은 이미 시작되고 아직 이 전쟁의 종말에 대해 아무도 자신 있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고 전쟁은 언제 끝날지 모르고 있다. 이 전쟁 이 후에도 미국과 더불어 세계는 테러의 위험수준이 한 층 높아지고 있고 앞으로 또다시 지루한 테러와의 전쟁을 치루게 될지도 모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