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환경과 공해] 침묵의 봄

등록일 2004.04.28 한글파일한글 (hwp) | 20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직접 침묵의 봄을 읽고 작성함.

과목 : 환경과 공해
학점 : A+

목차

없음

본문내용

"침묵의 봄"을 읽고 난 후 나의 견해를 말하자면 이 책은 환경파괴에 대한 비판적인 내용이 많은데 너무 부정적인 사고라고 처음에는 생각을 하였다. 그러나 더 깊이 읽을 수록 이 책의 작가가 그렇게 하여서 라도 환경파괴에 대한 인간의 잘못을 인정하게 하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게 하려한다는 점에서 비판적인 글이 점점 이해가 되기 시작하였다.
책의 제목에서부터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엿볼 수 있다. 침묵의 봄!! 봄이 다가와도 동·식물이 조용하고 환경은 숨쉬지 않고 새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이 내용 중 지금까지 난 농약이 해로운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책을 읽은 후 잘만 사용하면 우리에게 농약이 이로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즉, 농약은 우리에게 해로움과 이로움을 동시에 주고 있다는 말이 이 책 내용에 나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인간의 이기심으로 인해서 농약의 해로움만 우리에게 직접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 바람에 의해서 먼 곳까지 하얀 가루가 이동하여 살짝 스치거나 만지기만 하여도 우리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킨다는 점이 내게는 가장 충격적 이였다.
그리고 책을 읽으며 환경오염에 대한 국가나 제도에 의해서 제약을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농약표지에다가 인체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크게 써넣는 다면 농약을 사용하는 농부들이나 사람들이 조금 더 생각해서 농약의 사용을 줄이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또 책을 읽으며 한없이 놀라며 반성하게 되었으며 인간의 만행으로 인하여 자연과 동·식물이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 내 자신이 한없이 부끄러울 따름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