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방송음향] 패칭

등록일 2004.04.2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패치코드와 패치 패널의 사용
2. 임피던스 매칭
3. 매트릭싱
4. 장비 선반

본문내용

1. 패치코드와 패치 패널의 사용

패칭은 각각의 끝부분에 동일한 플러그가 달린 짧고 유연한 케이블과 사용자가 이런 케이블들을 삽입할 수 있는 패치 패널을 이용한다. 이런 케이블은 패치 코드(patch cord)라고 부르는데 이 코드는 다양한 길이로써 컨트를 룸안의 장치들이 있는 선반(rack)에 달려있다. 이런 패치 코드나 패치 베이(Patch bay)는 때때로 장비선반위나 콘솔의 한쪽 끝에서 찾을 수 있는데 언제나 오퍼레이터의 손에 쉽게 닿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한다. 패치 베이는 일련의 책이나 커넥터로 이루어져 있고 그 각각에는 기능에 따라 꼬리표가 달려 있다.

앰프와 같이 컨트를 룸과 콘솔에서 다양한 작동을 하는 장치들은 패치 패널에 입력과 출력을 다 가지고 있다. 즉, 많은 기기(포트나 키, 앰프 등)들은 패치 패널를 통해 바로 앞의 기기나 바로 다음 기기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런 기기들이 패치 코드의 삽입으로도 방해받지 않고 연결되면 '연결이 정상으로 이루어졌다'고 말을 한다. 또, 기기들이 패치코드를 통해 서로 주고 받을 때 우리는 '패치로 연결되었다'라고 말을 한다.

패칭을 설명하기 위해 우리는 기본적 원-마이크 입력, 싱글-프로그램-채널 콘솔로 돌아가야만 한다. 마이크, 프리앰프, 포트, 키, 프로그램 앰프와 라인들을 원래 기술했듯이 직접 연결하는 대신에 이번에 그 기기들은 패치패널을 통해 동일한 순서로 연결된다. 이것은 오퍼레이터가 패치 패널위의 패치 코드 플러그를 입력이나 출력에 삽입함으로써 두 기기간의 연결을 깨뜨리거나 패치코드의 한쪽 끝이 빠져 있는 입 력 이나 출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오퍼레이터가 프리 앰프 입력으로 패치를 한다면 오퍼레이터는 코드의 나머지 끝부분에 그 입력을 가진다는 것이다. 반대로 만약 오퍼레이터가 하나의 출력에 패치를 한다면 그 출력은 자동적으로 코드의 느슨한 부분에 있게 된다. 프리앰프가 프로그램중에 고장난 상황을 가정해 보자. 패치 패널이 없다면 오퍼레이터는 프리앰프를 통해 시스템에 제공하는 마이크 입력을 잃게 되는 상황에 직면할 것이다. 오퍼레이터는 패치패널의 코드를 마이크 출력의 잭에 끼우게 된다. 그 결과로 코드의 느슨한 끝부분에는 마이크의 출력이 있게된다. 그리고 난 뒤 그는 코드의 느슨한 끝을 여분의 프리앰프 입력 잭에 끼워 마이크를 결국 다른 프리앰프에 연결한다. 그리고 다른 코드를 재빨리 여분의 프리앰프 출력에 끼우고 그것의 느슨한 끝은 오리지널 마이크 체인의 포트에 끼운다. 그리하여 고장난 프리앰프는 자동적으로 여분의 것으로 교체된다. 이 모든 작동시간은 약 15초가 걸린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