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러시아문학] 톨스토이의 사상-사랑의 율법을 중심으로

등록일 2004.04.28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톨스토이 인생관 관련자료입니다. 그의 사상과 그 발로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레오 톨스토이는, 니콜라스 톨스토이의 아들이며, 1828년 8월 28일(우리의 그레고리력으로는 1828년 9월 9일) 가족의 사유지인 야스나야 폴리야나에서 출생하였으며 그는 그곳에서 그의 삶의 대부분을 모스크바 남부의 약 100마일 근방에서 보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두 살이 되기 전에 죽었으며, 그리고 그의 아버지와 할머니는 그가 약 9살이 되었을 때 죽었다. 레오는 숙모들과 가정교사들에 의해서 양육되었으며, 그는 그의 형들을 따라서 카잔 대학에 들어갔다; 외교관이 되고 싶어서 그는 동양 어학부에서 공부하였으며 세상의 세련된 신사가 되려고 분투하였다. 1847년 그는 야스나야 폴리야나에서 그의 사유지를 운영하기 시작하였으며, 또한 한편은 모스크바와 페테스부르크에서 사회 생활을 추구하였다. 그의 일기에서 그는 이행하기에 무척 힘들었던 생활의 원칙들을 규정하기 시작하였다. 23세에 그는 형인 니콜라스를 따라서 코카서스에서 군 생활에 들어갔으며,1856년까지 크리미아 전쟁에서 싸웠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도박, "방탕함" 및 "범죄적 나태함"에 취미와 싸웠다. 그는 군대가 충성, 용기 및 위엄을 결여하고 있다고 비난하였으며, 병사들에게 가해지는 체벌 그리고 장군들의 무능함 들을 불평하였다. 그가 자신의 일기에서 전쟁이 정의롭지 못하므로 그것에 관련된 사람들은 반드시 그들의 양심을 억눌러야 한다고 기록한 것은 겨우 24세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