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보사회] '사이버공간에 또 다른 내가 있다' 를 읽고

등록일 2004.04.27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말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1.책 내용 요약
2. 이 책에서 선정한 주제에 대한 의견개진
3.읽고 나서 느낀점

본문내용

3. 읽고 나서 느낀 점

무엇보다도 사이버 세계에 있어서의 인간 관계도 기존의 인간 관계와 마찬가지로 인간과 인간의 관계라는 의미와 성격을 그대로 가진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런 까닭에 사이버 세계에서의 윤리는 지금까지의 윤리 도덕을 무시하거나 거부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의 역기능과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다름 아닌 우리의 전통적인 가치관을 제시하고 싶다. 인터넷 시대에 무슨 전통적인 가치관이냐고 반문하겠지만 상대를 존중하고 서로 도우며, 신의를 지키는 것들이야말로 아직 우리에게 남아있는 훌륭한 가치이기 때문이다. 정보화란 컴퓨터와 인터넷의 도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정보의 중요성을 아는 것이다.
정보화 사회에서 인터넷은 인간에게 편리한 하나의 도구이지 목적이 될 수는 없다. 신의를 지키고 상대방을 존중할 줄 아는 전통적인 윤리의식이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가치로 재해석된다면 정보화 사회의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에 인간이 없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듯 정보통신 문화를 창조하고 가꾸어 가야 할 일도 바로 우리들의 몫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아무리 어렵고 힘든 어려운 숙제라 할지라도 그 해답을 찾기 위한 노력을 결코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